문화유산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고 있습니다.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계승과 세계화에 앞장서고 민족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우리 고유 문화재와 문화유산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우.영.음 (友·英·音)
우리의 영웅을 위한 작은 음악회’는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기반을 닦으며 국민기업으로 성장해온 포스코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제조업 근로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로 근로자들에게 치유(healing)의 시간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이음展
단절 위기에 있는 한국 금속무형문화재를 지원하고, 현대 디자인과 접목해 계승, 발전을 지원하는 세대를 잇는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5년 두석장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장도장을 대상사업으로 선정하여 우리 고유의 문화에 숨결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포스코 음악회
1999년 12월 국내 유일 정기 사옥음악회로 시작하여 지난 16년간 총 167회 공연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를 개최하여 문화예술의 지평을 넓히고 관객들과 함께하는 도심 속 음악회로 자리잡았습니다. 2015년부터는 '포스코 키즈 콘서트'로 새롭게 개편하여 연간 총 6회, 4,400여 명의 관객과 함께 즐거움과 감동을 나누었습니다.

문화시설

포스코미술관
1998년 포스코 사옥 내에 개관한 포스코미술관은 다양한 전시와 신진작가 발굴로 ‘문턱 낮은 미술관, 생활 속 열린 예술공간’을 지향합니다. 예술을 매개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전통과 현재 그리고 미래가 함께 어우러지는 시대와 장르를 넘어선 전시 기획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효자아트홀
포항 지역 임직원과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및 정서함양을 위해 1980년 2월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의 효자아트홀을 개관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를 무료로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백운아트홀
광양 주재 임직원과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자 1992년 7월 개관한 백운아트홀은 객석 1088석을 갖춘 첨단 공연장으로 매년 대학국악제 등 다양한 축제 및 공연으로 지역주민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룹사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은 순천, 광양 지역의 병원, 요양원 등에서 환자와 어르신들을 위한 국악 공연을 하는 한편, 보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문화재를 찾아가 보호활동도 하는 등 역사도 배우고 봉사도 하며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지켜갑니다.
자세히보기
얼씨구 국악 봉사단
판소리, 사물놀이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월 2회, 순천, 광양 지역의 병원, 요양원 등에서 환자와 어르신들을 위한 국악 공연을 하고, 2016년에는 최초 소록도 주민들과 합동공연에 참여하는 등 지역의 이웃을 위한 국악 공연봉사로 힘이 되고 있습니다.
문화재 가꿈이 봉사단
문화재 관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보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문화재를 찾아가 오래된 창호지 교체, 마당 흙깔기 등 보호활동을 합니다. 가족과 함께 전문가로부터 문화재에 얽힌 역사도 배우고 봉사도 하며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지켜갑니다.
자세히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