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립지원

포스코는 누구나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다양한 방식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배려계층의 경제적 자립도를 높이고 일하는 기쁨을 공유합니다.

다문화

카페오아시아
카페오아시아(Cafe OAsia)는 포스코와 세스넷(SESNET)이 함께 설립한 고용노동부인증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이자 소셜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카페오아시아는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지의 다문화여성에게 바리스타로 일할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I’m CEO Project>를 통해 창업교육과 창업지원금을 지원하여 이들이 성공적으로 우리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회적기업

포스코휴먼스
포스코휴먼스는 장애나 장기실업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우선 고용하여 포스코 사내 사무, IT, 클리닝, 차량 지원 및 스틸하우스 건축사업 등을 수행하는 국내 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자 사회적기업입니다.
출범일
2013. 01. 04 (포스위드, 포스에코하우징 합병)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일
2008.04.24 (포스위드)
사회적기업 인증일
2010.10.20 (포스에코하우징)
포스플레이트
포스플레이트는 광양제철소 후판공장의 시편 가공, 제품창고 관리 작업을 담당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지역주민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립일
2010.01.22
사회적기업 인증일
2011.05.27
송도SE
송도SE는 인천 거주 새터민과 주민을 우선 고용하여 부영송도타워, 포스코 글로벌R&D센터의 빌딩 미화, 주차 관리, 사무 지원 등을 수행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설립일
2010.04.29
사회적기업 인증일
2010.12.21

노인

실버홈케어
실버 홈케어는 건강한 어르신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돌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케어사는 매월 네 번 대상가정을 방문해 정리정돈과 식사보조 등 생활 지원과 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행복나눔도시락
거동이 불편하거나 홀로 계셔서 끼니를 거를 우려가 높은 광양지역 어르신께 따뜻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전해드리는 활동입니다. 같은 지역 어르신이 직접 영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만드는 조리사로 활동하여 경제적 자립에도 기여합니다.

청년

인도네시아 PT. KPSE SI
PT. KPSE Services Indonesia(이하 PT. KPSE SI)는 포스코1%나눔재단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인도네시아 찔레곤에 설립한 사회적기업입니다. PT. KPSE SI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회사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금을 지역사회 CSR 활동으로 환원하고 있습니다.
설립일
2015.03.11
모잠비크 농업훈련원
모잠비크의 기아 근절과 경제 발전을 위한 식량 자립에 기여하고자 농업훈련원을 건립했습니다. 영농지도자 교육과 더불어, 현장실습을 통한 환금성 작물 공동재배, 양계∙양돈장 운영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수익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룹사

포스코켐텍 사회적기업 ‘세탁소커피 청림’
포항 청림시장 내 세탁소로 운영되던 노후건물을 카페로 리노베이션하고, 포항지역 배려계층을 직원으로 고용해 관련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포스메이트 아름다움을 내리는 바리스타
광양시 지적∙발달장애인에게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하여,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문화카페 Wee
포스코ICT 판교스마트타워 3층에 다문화카페를 지원하여 이주여성들이 사회로 취업기회를 제공하며, 다문화카페에서 나온 수입을 통해 한글 교실, 한국문화체험, 한국요리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이주 여성이 한국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히보기
이주여성 교육프로그램
다문화 여성들이 전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갖도록 지원합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등)
자세히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