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환경

포스코는 해양보호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해제철소를 운영하는 포스코는 친환경 제철소 운영을 기반으로
지역어민들과 함께 해양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구의 해양보호에 앞장서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클린오션 봉사단
2009년에 창단한 클린오션봉사단은 포항, 광양, 서울, 인천 등 포스코 사업장이 위치한 바다에서 해양 폐기물과 불가사리 수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 619명의 스킨스쿠버 자격 회원이 일년간 113톤의 해양폐기물과 불가사리를 수거함 (’15년 기준)
그린홈 봉사단
직원들의 재능과 역량을 활용하여 저소득 가정을 위한 도배, 장판 등 단열작업부터 LED전등 교체, 가구 지원까지 정기적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그린홈 봉사 활동 전후 에너지효율을 측정하고 실질적인 저감 방법을 교육하는 등 소외 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과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룹사

포스코경영연구원 공공명소 환경정화활동
포스코경영연구원이 위치한 서울지역 회사 인근 공공명소인 봉은사, 한강고수부지 등을 정기적으로 찾아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공공명소가 잘 보존되고 일반인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포스코에너지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과 태양광설비 지원사업을 통해 에너지빈곤층에게 밝고, 따뜻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선물하고, 에너지 비용 절감과 CO2 절감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자세히보기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
노후된 주택, 복지시설에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시공을 실시하여 에너지 빈곤층이 적은 비용으로 따스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합니다. 또한, CO2를 절감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태양광설비 지원사업
복지시설의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해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을 통해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를 이웃에게 선물합니다.
자세히보기 닫기
포스코P&S 런치타임 업사이클링
업사이클링 (*버려지는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새롭게 재탄생)이라는 주제로 보육원 아동과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에게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겨진 업사이클링 물품을 제작하고 기부하는 활동을 격월 1회씩 런치타임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켐텍 푸른꿈 환경학교
화학 소재업의 전문성과 임직원의 역량을 반영해 지역 어린이를 위한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환경학교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해양 생태 체험, 기후변화 등을 알려주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키워냅니다.
포스코ICT 남한산성 환경정화
성남지역 문화유산인 남한산성의 수로에 쌓인 낙엽을 치우고 등산로 환경정화를 통해 여름철의 홍수 대비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