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봉사

전 임직원의 연평균 봉사시간 28시간 1988년 자매마을 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봉사활동은 직원 개개인이 가진 업무 특성, 기술 및 취미와 연계된
다양한 재능봉사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기술 포스코 직원들이 회사 업무상 습득/활용하던
    기술을 우리 사회의 필요한 곳에 나눔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 재능 포스코 직원들의 개인적 재능과
    취미활동을 활용하여 우리 이웃에게 필요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행 포스코 직원들은 기부를 넘어선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터전을 만들고 있습니다.

기술

기술 봉사단
포스코 기술연구원 임직원은 '기술봉사(Techno Pro Bono)'를 통해 지역농가를 위한 농업용 보조의자, 경량 삽, 내마모 낫, 모종 이식기 개발 등을 통해 농가 일에 안정성과 효율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농기계수리 봉사단
광양제철소 설비기술부 직원들이 농업기술센터의 정기 교육 이수 후, 주말과 휴무일에 지역 농촌마을을 찾아 경운기·관리기·기계톱 ·분무기·예취기·이앙기·탈골기 등 다양한 농기계를 수리로 지역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학습 봉사단
광양제철소 저근속 엔지니어 직원 30여 명이 뜻을 모아 지역 소재 아동센터를 정기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수학과 영어를 학습지도를 하면서 동시에 창의력 증진 교육과 고충/진로상담 활동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전기수리 봉사단
포항/광양 제철소의 전기설비 전문 직원들이 지역사회 복지시설과 이웃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배선 정리와 고장난 전기시설을 수리하고 화재예방에 앞장서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PC수리 봉사단
광양제철소 EIC기술부 직원들이 광양 지역 마을회관 및 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의 고장 난 PC 수리 및 PC점검을 통해 지역민과 아이들이 컴퓨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골든타임 봉사단
포항제철소 응급구조사 1급 자격증을 가진 직원들이 봉사단을 창단하여 지역 학생과 지역민들에게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기부 봉사를 통해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재능

가구 봉사단
포스코 서울 임직원들이 가구만들기 전문 교육을 통해 이수한 재능을 활용하여 서울지역 이웃 가정에 필요한 맞춤형 가구들을 직접 실측, 제작, 배달하고 있습니다.
도배재능 봉사단
광양제철소 도배봉사단은 전문교육을 통해 도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광양지역 홀몸어르신 및 조손가정을 찾아 봉사 활동을 펼치며, 지역 이웃들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적극 돕고 있습니다.
미용 봉사단
미용자격증 및 기술을 가진 광양제철소 임직원 및 배우자로 구성 된 미용봉사단은 광양 지역 이웃을 위한 미용 재능나눔 봉사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집수리 봉사단
포항 집수리 봉사단과 서울 그린홈 봉사단은 지역 이웃 가정을 대상으로 낡고 취약한 슬레이트 지붕 교체, 도배/장판 교체, 창문틀·LED조명 교체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린오션 봉사단
스킨스쿠버 자격을 가진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이 인천앞바다/동해/남해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삼면의 바다에서 정기적인 해양 폐기물과 불가사리 수거를 통해 해양생태계보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행복나눔 벽화 봉사단
포항제철소의 벽화와 미술에 재능을 가진 임직원들이 포항 지역 내 낙후된 마을의 담장 미관 개선 및 문화거리 조성을 위해 정기적인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꿈 봉사단
포스코 임직원들의 다양한 전공, 직무경험을 바탕으로 '꿈 강연'을 펼치는 꿈 봉사단은 도서지역 중학생들에게 꿈과 직업에 대한 멘토링을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동행

독거노인 섬김이 봉사단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은 포항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말벗봉사 및 집안일 돕기를 주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고독사를 예방하고 노인 정서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발마사지 봉사단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은 광양 지역 노인 시설을 정기 방문하여 발마사지라는 따뜻한 스킨십을 통해 외로운 지역 어르신들과의 정서 교감을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사진 봉사단
포스코 서울센터와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은 사진관을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및 한부모·다문화가정 등에게 가족사진을 촬영, 액자로 선물하며 이웃의 추억을 만들고 있습니다.
수지효행 봉사단
수지요법사 자격을 가진 포항제철소 임직원 및 배우자들로 구성된 수지효행봉사단은 정기적으로 포항지역 이웃을 위한 수지침 치료 봉사를 통해 우리 이웃을 보살피고 있습니다.
문화재 봉사단
우리 문화재에 관심 있는 서울지역 임직원이 모여 전문강사의 체계적인 문화재 교육을 이수하고, 해당 문화재에 직접 방문하여 보존활동을 실시하고 소중한 문화재를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다문화 프렌즈 봉사단
광양제철소 생산기술부 직원들은 2003년부터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농가 일손 돕기, 한국문화 교육 및 다문화 가정부모 초청행사 등을 통해 다문화 아이들의 키다리 아저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행복지킴이 봉사단
포항제철소 젊은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포항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심리상담, 체육활동, 학습지원 하는 한편, 아이들의 신체와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